2022년 첫만남이용권 신청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2년 첫만남 이용권 신청방법 소개드리겠습니다. 올해는 흑호의 해가 시작되었는데요. 올해는 원하는 일들, 바라는 일들 꼭 이루어 졌으면 하는 설렘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에 출산계획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올해는 더욱 기대할 수 밖에 없을텐데요.
새해부터 우리나라 정부에서는 출산지원금을 전년도 대비 상당히 큰폭의 인상폭을 알려왔었는데요. 기존 60만원에서 100만원, 다둥이는 100만원에서 140만원으로 인상이 되었어요.
그리고 첫만남이용권이 도입하면서 추가적인 지원금 바우처가 발급이 되는데요. 올해 출생하는 모든 신생아는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지원금 금액은 200만원으로 바우처 형태로 지원이 됩니다. 바우처 사용처는 육아, 산후조리, 출산에 필요한 항목에 소비할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됩니다.
이번 첫만남이용권과 출산지원금 바우처는 출산일로 1년간 사용할 수 있는데요. 한 아이를 양육하고 교육하는데 큰 지출을 하게 되는데요. 저출산과 일인가구가 늘어나고 있는데 이런 경제적인 지원을 꾸준히 해왔으면 좋겠습니다.
아래에 2022년 첫만남이용권 신청 방법 소개입니다. 참고해서 이용하세요.
2022년 첫만남 이용권 신청하기
1. 신청을 위해서 복지로 공식페이지 접속 후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복지로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2. 복지로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신청 할 수 있습니다. 화면에서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서 이동하세요.
3. 임신 출산 복지급여서비스 항목에서 "첫만남이용권" 바우처를 선택해주세요.
4. 바우처 신청을 위해서 간편인증을 해야합니다.
인증은 페이코, 패스앱, 카카오인증으로 진행 할 수 있어요.
5. 간편인증서를 선택하고 이름, 주민번호 앞자리, 휴대폰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요청"을 선택하세요.
6. 인증을 마치고 개인정보 이용동의를 하고 다음단계로 넘어가세요.
7. 신청인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붉은색 별표항목은 필수 항목이니 꼭 입력을 완료합니다.
기재 항목을 모두 입력했으면 신청완료버튼을 눌러서 완료하세요.